Nativescript로 앱 개발 시 앱 아이콘은 프로젝트 폴더\App_Resources\Android\src\main\res 아래에 있는 해상도별 아이콘 및 splash 화면 디자인 파일들로 지정되어 있다.
Nativescript의 Default 아이콘을 계속 사용할 수는 없으므로 새로운 아이콘을 지정해 주어야 한다. 그런데 아이콘은 res 폴더 아래에 각 case에 따른 해상도에 맞춰서 제작해 넣어야 하므로 생각보다 뜻대로 안된다.
이 중 mipmap- 으로 시작하는 폴더들이 각 해상도에 맞게 아이콘 파일이 존재해야 하는 폴더들이다.
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아이콘을 올려 놓으면 다양한 해상도에 맞춰서 파일들을 생성해 주므로 그냥 가져다 쓰기만 하면 된다.
아이콘 파일을 Drag&Drop으로 원 위에 올려 놓고 아래 방향으로 된 화살표를 누르면 ic_launcher.zip 파일이 다운로드 된다.
이 다운로드 된 압축 파일을 압축을 풀어 열어보면 res 폴더와 그 아래에 있어야 하는 mipmap- 폴더들이 여러개 존재 한다. 이 폴더들을 그대로 프로젝트 리소스 폴더에 엎어쓰면 되겠다.
(정확하게는 mipmap-xxxhdpi 등의 폴더 내에 ic_launcher.png 파일들과 background용 파일들이 바뀌어 있다 )
그리고 프로젝트를 다시 컴파일 하면 앱의 아이콘이 바뀐 것을 알 수 있다.